● 축압기(accumulator)의 역할 3가지
--> 서지(surge)현상 방지, (비상시) 작동유 저장, 압력 흡수
● 압축기의 실속 원인
--> 1. 압축기 입구 온도(CIT, compressor inlet temperature)가 너무 높을 때
2. 압축기 출구 압력(CDP, cinoressir discharge Pressure)가 너무 높을 때
3. 압축기 입구에서 공기의 누적 현상(choking) 발생 시
● ILS(instruments landing system) 계기 3가지
--> 글라이드 슬로프(glide slope), 로컬라이저(localizer), 마커비컨(marker beacon)
● 유압밸브리프터(hydraulic valve lifter)의 장점
--> 소음 감소, 충격 흡수, 밸브 개폐 시기 정확하게 유지
<출처 : http://www.rtsauto.com/bmw-e90-valve-train-lifter-ticknoise/>
● 항공기 유도시 주의 사항
--> 1. 유도신호는 동작을 크게 하여 명확하게 표시
2. 조종사가 신호를 따르지 않는 경우 정지시키고 다시 유도
3. 야간에 유도할 경우에는 등화봉을 사용하여 유도
4. 유도신호수의 위치는 왼쪽이나 오른쪽 날개 끝에서 앞쪽 방향이여, 조종사가 신호를 잘 볼 수 있어야 함
● 화재탐지기 종류
--> 1. 열전쌍식(thermocouple)
2. 열스위치식(thermal switch)
3. 광전식(photoelectric)
4. 저항 루프형(resistance loop type)
● 클레비스 볼트(clevis bolt)
--> 1. 사용하는 부분 : 전단응력 발생 부위
2. 사용하면 안되는 부분 : 인장응력 발생 부위
3. 사용 공구 : 스크류 드라이버
● 실런트(sealant) 목적
--> 밀폐, 방수, 누설방지
● 배기량 구하는 공식(단위 필수, in^3 or cm^3)
--> (PI/4) * 실린더 지름^2(in^2 or cm^2) * 피스톤 행정(in or cm) * 실린더 개수
--> ex) 실린더의 지름이 100mm, 피스톤 행정이 100mm인 4기통 엔진의 배기량은?
(pi/4) * 10^2 * 10 * 4 = 3140cc(cm^3)
● 압력을 기계적인 변위로 변환시키기 위한 압력 측정부 종류
--> 아네로이드(aneroid), 다이어프램(diaphragm), 부르동관(bourdon gauge), 벨로스(bellows gauge)
● 원심식 압축기 구성요소 3가지
--> 1. 임펠러 : 임펠러의 회전에 의해 원심력으로 공기를 가속시킨다.
2. 디퓨저 : 임펄레에서 가속된 속도 에너지를 압력 에너지로 바꾸어 준다.
3. 매니폴드 : 압력이 높아진 공기를 방향을 바꾸어 연소실로 공급한다.
<출처 : https://www.slideshare.net/jesscar/jet-engines-lesson-5>
● 공구 종류
--> crow foot : 공간적인 문제로 공구가 들어가지 않을때 사용
<출처 : https://www.amazon.com/TEKTON-2580-8-Inch-Crowfoot-Wrench/dp/B000NPR2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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